본문 바로가기

info

코로나 바이러스 언제까지 갈까?

안녕하세요. Beef1200입니다 :)

요즘 코로나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경제가 많이 침체되고 있는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ㅠ_ㅠ

이럴 때일수록 저희가 더욱 힘내서 이 힘든 상황을 잘 극복해 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진환자가 많이 늘어나면서 코로나에 대한 관심은 끝날 줄 모르고, 각 언론들은 연일 기사를 쏟아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는 확진자가 3월 10일부로 100명 단위까지 줄어든 점은 정말 다행이라 느껴지기도 하네요. (3월 11일 잠깐 200명을 넘었지만, 설마 다시 200명을 넘진 않겠죠...?? ㅠㅠ)

 

 ▶ 일일 및 누적 확진환자 추세 

 

 

오늘 3월 13일을 기준으로 일일 확진자는 110명까지 줄고, 격리 해제 인원은 눈에 띄게 향상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모두 격리 해제되고, 확진자도 100명 미만, 10명 미만, 0명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제발~~

 

 ▶ 확진환자 내 일일 및 누적 격리해제 추세

 

 

저는 개인적으로 무너져 내리는 증시와 더불어 연일 쏟아지는 기사 등을 접하게 되면, 괜히 심리적으로 위축이 되고 많은 불안감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오늘은 그나마 조금의 위안이 되었던 것 같아요!

아직까진 괜.찮.다. 라고 분명하게 말할 수는 없겠지만, 드디어!! 오늘 격리 해제 인원이 확진자를 넘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기분이 좋았어요.

오늘이 확진자 보다 격리해제자가 더 많아진 골든크로스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최근 해외 언론들은 우리나라의 높은 시민의식과 선진화된 보건 의료 시스템 등을 극찬하고 있어요!

해외에서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을 높게 평가한다는 점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뿌듯하기도 하네요.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조치, 

'외신이 바라본 한국' 더보기
http://www.kocis.go.kr/press.do

 

 

그렇다면,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도대체 언제 종식이 될까요?

 

정확하진 않겠지만, 과거에 발병했던 질병과 비교하여 추측을 해보도록 할게요!

 

① 사스

사스는 2002년 11월에 발병하여, 8~9개월의 시간이 흐른 2003년 7월에 종식이 되었어요!

발병 원인은 박쥐 바이러스가 변종되면서 사향고향이로 옮겨지고, 사람에게까지 전파되면서 피해가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 세계 37개국에서 발병을 했었고, 8096명이 감염되어, 그중 774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메르스

메르스는 2012년 9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병 후, 중동지역 내에서 감염자 사망률이 무려 30~40%가 될 정도의 무서운 질병으로 알려져 있죠. 

국내에는 2015년 5월 처음 발병하여 같은 해 12월 말에 종식이 되었어요! 

발병 원인은 박쥐에서 낙타를 거쳐서 사람에게까지 전파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밌게 봤던 베트맨도 다시는 보기 싫어질 정도로 정말 박쥐가 너무 싫어지네요...!!!!!!!!!!!!!!! )

 

이때, 국내에서 확진 환자는 186명이 감염되었고, 사망자는 38명이나 나왔는데,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 수 대비 사망자 수가 많아, 사망률이 높은 편에 속했어요!
하지만, 메르스는 코로나와 비교하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의 수가 적었고, 주로 병원 내에서 감염이 되어 지역 사회까지는 크게 전파가 되지 않았다는 점도 알 수 있습니다. 

 

 

 

 

③ 코로나 바이러스의 종식 시기

사스와 메르스는 7~9개월 정도의 기간이 지나고 종식이 되었죠.

이에 코로나와 비슷한 종의 바이러스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도 약 7~9개월 정도 유행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는 전문가도 많이 있더라고요.

약 7~9개월 정도면 여름 정도가 될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그전에 끝났으면 좋겠네요...ㅠㅠ

 

이처럼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의 종식 시기를 둘러싸고 여러 가지 설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한데요.

앞서 말한 7~9개월의 시간이 지난 여름 정도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될 것이라는 말도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여름 종식설' 기온이 올라가면 바이러스는 자연스럽게 죽는다는 것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높은 기온에 약하다는 말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말도 확실하다고 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 긴급대응팀장 마이크 라이언 씨의 말에 따르면,

“기상조건이 변하게 될 때 바이러스 활동이 어떻게 될지 아직 알 수 없다”라고 단호하게 말을 남기면서 여름 종식설을 부정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현재까진 코로나 바이러스의 종식 시기를 두고 수많은 얘기들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예측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종식 시기를 논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우선, 코로나 종식 시기를 논하는 것보다 어쩌면 마스크 착용 등과 같은 기본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숙면을 취하여 면역력 관리를 함으로써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정화가 될 때까지 예방수칙은 잘 지키시고 몸 관리를 잘하셔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잠깐이나마 코로나가 너무 싫어서 두서없이 이야기를 적어 보았는데..

에휴 현재 이 시간마저도 코로나가 이슈네요.

 

 

부디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로운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럼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고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