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2020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일까?

안녕하세요.  Beef1200입니다.😉😉✌

오늘은 창밖으로 날씨가 너무 좋아 보이기도 하고 지나가는 주말이 아쉽게만 느껴져서 특별한 약속은 없지만 무작정 밖으로 나왔습니다.

집에서 뒹굴뒹굴 거릴 때는 전혀 몰랐는데, 밖에 나와보니 살랑살랑 기분 좋은 바람이 불고 있었고, 마스크를 쓰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너머로 조금씩 봄 향기도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이 봄 향기가 코 끝을 간지럽히면서 이렇게 봄이 조금씩 다가오고 있음을 저에게 알려주는 것만 같은 기분도 들었습니다.

요 근래 저는 특별히 바쁘진 않았는데 바쁜 척을 하면서 살아왔던 것인지, 여유가 없었던 것인지, 미처 주변을 살펴보지 못한 채 하루하루를 보내왔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오늘은 모처럼 여유를 가지고 주변을 살펴보게 되었고 이렇게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바쁘지도 않으면서,,, 계속 여유를 느낄 틈도 없이 지냈다면, 봄이 오는 것도 모른 채 봄은 지나갔겠죠?

정말 생각만 해도 우울해지는 것 같네요...😢😢

그리고 오늘과 같은 날씨에는 뭔가 버스커버스커 - 벚꽃엔딩🎶을 들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카페를 오면서 벚꽃엔딩을 들으면서 왔습니다!! (T.M.I ㅎㅎ)

노래 제목은 벚꽃엔딩이지만 얼른 만개한 꽃들을 보면서 좋은 날씨에 좋은 사람들과 꽃구경을 가고 싶다는 생각마저 드는 오늘입니다.😊

만개한 벚꽃

이 사진은 작년에 제가 벚꽃이 만개했을 당시, 지나가다 너무 예뻐서 길에서 막 찍은 사진인데, 조만간 길거리에 만개한 벚꽃들을 볼 생각을 하니 설렘이 가득 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지금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미리미리 벚꽃의 예상 개화시기를 확인해두고, 개화시기에 맞춰서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곳으로 방문을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D

하지만, 현재 시국이 시국인 만큼 마스크 착용 등의 안전수칙은 꼭! 지키고 안전하게 벚꽃 구경을 해야 된다는 것은 잊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1. 2020년 벚꽃 개화시기

웨더아이 발표 데이터를 참고한 2020년 벚꽃 예상 개화시기입니다.

2020 벚꽃 개화 시기 (개화시기 : 웨더아이 발표데이터)

벚꽃 개화시기를 작성하다 보니까 오늘이 3월 22일인데, 대구와 포항은 오늘이 바로 예상 벚꽃 개화일인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일 먼저 꽃이 피는 곳이라고 해서 그런지 현재 대구와 포항은 벚꽃이 어느 정도 폈는지 궁금해지기도 하는데, 한편으로는 지금 대구가 코로나 때문에 많이 힘든 상황이기 때문에 예쁘게 핀 벚꽃을 보고 힘을 내서 코로나를 이겨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아마 오늘을 기점으로 전국적으로 슬슬 벚꽃이 만개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그럼 개화시기에 맞춰서 항상 진행이 됐었던 국내 벚꽃 축제는 과연 올해는 언제 열릴 예정인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2020년 벚꽃 축제 일정

벚꽃 개화시기를 찾는 동안은 사실 저도 벚꽃축제에 대한 설렘은 가지고 있었지만, 과연 벚꽃축제가 열릴지 반신반의했습니다. 그렇게 반신반의한 상태로 벚꽃 축제 일정을 찾아보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심각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국 벚꽃축제가 거의 진행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벚꽃 축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진해 군항제'가 올해 3월 27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하기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사태로 인하여 58년 만에 전면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여파로 현재 임시 휴장을 하고 있는 이월드도 매년 봄에 진행되었던 '별빛 벚꽃축제'의 개최 여부를 놓고 고심 중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4월 3일부터 4월 12일까지 예정되어 있던 '석촌호수 벚꽃축제'의 취소되었다는 소식 16년 만에 처음으로 '여의도 벚꽃축제'도 전면 취소가 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벚꽃축제 행사들이 취소 행렬에 동참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신종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염병 사태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과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서 최대한 우리 모두가 조심해서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았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그래도 벚꽃 구경할 예정이시라면, 최소한의 예방책인 마스크 착용 등의 기본 안전수칙을 지키면서 구경을 하고, 최대한 사람이 몰리지 않는 한적한 곳으로 방문을 하여 조심히 봄을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코로나 19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얼른 안정화된 상태에서 봄을 만끽하는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